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2 인천국제공항공사 (인국공) 사무직 채용, 자격증, 자소서

by MyTodayBlog 2022. 10. 26.

 

인천국제공항을 끼고 매년 높은 수익성과 재무건전성을 드러냈지만 코로나 사태 이후로 영업이익이 크게 하락한 기업인 인천국제공항공사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코로나는 종식될 것이고, 해외 간 교류가 계속 이어진다면 분명 이전의 매출을 회복할 수 있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 기업입니다. 또한 인천국제공항의 수익은 국가의 매출 확보와도 직결돼있는 사안이기 때문에 정부의 지원 역시 믿음직하게 들어올 것이고요. 때문에 금융공기업 바로 다음으로 가장 선호하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인천국제공항공사, 약칭 인국공의 사무직 채용인원과 연봉, 필요스펙, 자격증, 자소서 등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말 그대로 인천국제공항에 관련된 사업들을 총괄하는 기관입니다.

 

  • 인천국제공항 건설사업
  • 인천국제공항 관리 · 운영 및 유지 · 보수
  • 이상의 사업에 딸린 사업으로서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사업
  • 공항업무와 관련한 전기통신사업
  • 공항의 건설 · 운영 등과 관련한 컨설팅사업
  • 해외공항의 건설 및 관리 · 운영과 그 주변지역의 개발사업
  • 그 밖에 인천국제공항의 건설 및 관리 · 운영과 관련해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위탁받은 사업

 

인천국제공항공사 신규 채용 현황

 

인천국제공항공사에서 이번에 발표한 신입직원 채용 공고는 다음과 같은데요. 사무직은 이번에 7명을 뽑습니다.

 

 

총 35명 정도를 뽑는 것 같습니다. 코로나 사태가 터진 2020년을 기준으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감소한만큼 채용인원도 크게 줄어든 모습입니다만, 향후 코로나 사태의 진행도에 따라서 채용인원이 늘어날지에 대해 귀추가 주목되기는 합니다. 하지만 이외에도 무기계약직 등에 대한 채용이 생긴 걸로 보아, 그 쪽도 관심을 가져주시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신입직원 초봉 및 직원 평균 연봉

 

 

알리오에 따르면 신입직원 초봉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입직원 초봉을 비교해봤을 때 평균 4,716만 원을 받는 것으로 보이며, 이는 금융공기업에 입사하는 신입직원들의 초봉과 같은 수준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직원 평균보수는 금융공기업까지는 미치지 못합니다.

 

 

 

직원들의 평균 보수는 기본급 5,945만원에 수당과 복리후생비 등을 다 더하면 대략 8,450만 원을 받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도 공기업 중에서 상위권에 속하는 보수 급여이며, 차후 성과상여금이나 경영평가 성과급도 올라갈 여지가 있다고 보입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필요스펙과 자격증

 

일단 공인어학성적이 필요합니다.

 

(영어) TOEIC 800점 ↑ 또는 TOEFL-IBT 91점 ↑ 또는 TEPS 309점 ↑

(일본어) JPT 800점 ↑

(중국어) 新 HSK 5급 210점 ↑

 

물론 TOEIC 800점 이상이거나 TOEFL-IBT 점수가 91점으로 딱 되는 분이라면 아마 힘들다고 판단됩니다. 최소 900점이나 950점까지 따놔야 많은 지원자들 사이에서 자신을 드러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관제 부문에 지원하실 분들은 항공교통관제사 자격증과 항공신체검사증명서(제3종 이상)를 모두 소지하고 항공영어구술능력증명 4등급 이상인 사람이 지원할 수 있습니다.

 

외에도 컴퓨터활용능력 1,2급 자격증, 한국사검정능력시험 2급 이상은 있으면 괜찮을 것 같고,

직무 능력 관련된 자격증 1~3개 정도는 있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딱히 그 외의 필요스펙은 없으며 동아리 프로젝트 경험 등이 있으면 좋고, 이는 자기소개서에 직무능력과 관련된 자신의 장단점에 대해 효과적으로 어필할 수 있는 수단이 되기 때문에 권장되는 부분입니다.

 

학벌 같은 경우는 보지 않습니다만, 아무래도 합격하고 나면 인서울 상위 학벌의 입사자들을 많이 만나게 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됩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자소서 항목

 

 

이는 직접 자소서를 받아보시면 알겠지만, 대개 이러한 류로 나온다는 것만 유의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입사지원서에 기술한 경력사항에 대해 상세히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600자)
  2. 본인이 알고 있는 인천국제공항공사에 대한 사항(대내외 환경, 조직특성, 주요사업)은 무엇이며, 사람과 문화를 이어 미래로 나아간다는 비전 달성을 위해 입사 후 본인의 기여방안에 대해 기술해 주십시오. (500자)
  3. 본인의 장점에 대해 기술하고, 그 장점을 발휘하여 성공적으로 일을 처리한 경험 또는 새로운 문제에 대해 기존에 없던, 혹은 이전과 다른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했던 경험을 구체적인 사례로 기술해 주십시오. (500자)
  4. 본인이 생각하는 「나의 인생 가치관」 은 무엇이며, 지금까지의 삶에서 자신의 가치관이 흔들리거나 충돌한 경험 또는 가치관 때문에 어려움을 겪은 경험과 이를 어떻게 극복하였는지 구체적인 사례로 기술해 주십시오. (500자)

 

이렇게 인천국제공항공사 사무직 채용 인원과 자격증, 합격스펙, 자소서 등에 알아봤습니다.

유익하셨다면 좋겠습니다.